본문 바로가기

책이야기

지금, 행복하고 싶어 - 이소연

728x90
반응형
더보기

※ 지금, 행복하고 싶어

2020.07.17 초판 2쇄

지은이 : 이소연

출판 : 중앙books

2021.05.09 완독(2021년 18번째 완독)

 



행복!! 나에게 행복이란 무엇일까? 라는 질문에서 다시금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봤다.

나에게 행복이란 무엇일까? 무엇을 할 때 가장 행복할까? 행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내가 생각하기에 행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이다. 무엇을 하든지 지금 하지 않으면 다 사라져 버릴 수도 있고, 미래에 계획이 행복할 것이라는 것은 어쩌면 착각일수도 있다. 미래의 행복을 위해 지금의 행복을 버릴 수는 없다. 그래서 행복은 지금이 가장 중요하다.

하루를 돌아보며 오늘 내가 느낀 행복과 여러가지 문제들을 되집어 보고 하루하루 행복을 만들어갈 수 있다면 그걸로 매일의 삶이 행복의 연속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제목이 바로 '지금 행복하고 싶어'이다. 내 삶이 행복은 미래가 아닌 지금이라고, 지금 내가 하려는 것들이 과연 행복한 일인지 한번 물어보고 싶어지는 책이다. 사람마다 행복을 느끼는 순간이 다르겠지만, 여행은 행복할 수 있는 여러요소들을 가지고 있기에 많은 사람들은 여행에서 행복을 찾는다. 저자는 여행을 통해 자신이 가장 행복한 순간을 찾아냈고, 성장했고, 자신의 미래를 찾았다.

 

이 책에 마지막에 소개되는 산티아고 순례길은 언젠가 꼭 가보고 싶은 장소였다. 고난과 역경, 환희와 기쁨, 그래서 인생의 희노애락과 인생의 축소판이라고도 하는지도 모른다. 모든 순간은 끝이 있어 다시 시작한다. 지금의 내 삶도....

 

행복하고 싶다면, 행복한 여행을 꿈꾼다면 한번 읽어볼만한 책이다.

 

삶도 내가 걸어온 길을 뒤돌아보는 것이 큰 힘을 줄 때가 있다.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도 중요하지만 그동안 걸어왔던 길을 돌아보면서 현재에 감사하는 것, 등산과 여행, 인생 이 세가지는 묘하게 서로 닮아 있구나 35p

 

행복이 뭔가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별게 아니었다. 내가 어디에 있든 간에 자유롭고 편안함을 느낀다면 그것이 바로 행복 아닐까? 89p

 

힘든일은 왜 예고도 없이 오는 걸까

갑자기 낭떠러지 위에 나는 굴러 떨어졌따.

울어도 상황은 변하지 않았다.

내가 할 수 있는 건

두발로 다시 일어서서 걷는 것.

그렇게 끝은 다시 시작이 되었다. 243p

 

인생에 한가지 정답이라는 것은 없다. 그저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길을 걸어가면 그것이 곧 나만의 정답이 될것이다. 284p

 

2021.05.04 - [독서록] - 자기혁명 독서법-이재범

자기혁명 독서법-이재범

더보기 ※ 자기 혁명 독서법 2019.7.22 초판 1쇄 지은이 : 이재범 출판 : 프레너미 2021.05.04 완독(2021년 17번째 완독) '나는 독서를 좋아한다'라고 생각하며 살았지만, 1년에 고작 읽는 책은 10권 내외

raindrops74.tistory.com

https://www.youtube.com/watch?v=6RfWbQFiXvo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