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하는 즐거움

피렌체 우피치 미술관 "29-4" 산드로 보티첼리

728x90
반응형

 

더보기

 

인천 ▶ 로마 피렌체 나폴리 소렌토 포지타노 아말피 폼페이 나폴리 인천

 

만약 내가 큐레이터라면 우피치미술관으로 책을 내고도 남았을 것이다. 그리고 실제로 우피치에 관한 책은 너무나도 많이 발행되었다.

피렌체에서 반나절은 우피치에서 보냈다. 아침 9시에 숙소를 나와 도착한 우피치는 이미 많은 사람들로 가득 매워져 있었고, 우리는 미리 예매해 두었지만 예매권을 교환하는 곳에 가서 입장권을 교환해 와야 했고, 예매권을 교환하는 시간도 30분 이상 소요되었고, 예매권 교환장소를 찾는 것도 쉽지 않았다. 30분 이상 줄 서는 것은 어쩌면 다른 날에 비해 짧은 시간이었는지도 모른다.

우여곡절 끝에 우피치에 들어갔다. 사실 한국에서 오기전 우피치에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보티첼리에 대해 책을 보고 온터라 보티첼리의 "봄"과 "비너스의 탄생"을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장소가 바로 우피치였다. 

그러나 우피치에는 이외에도 정말 말로만 듣던 너무나 유명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우피치는 가이드투어를 통해서도 관람할 수 있다. 우리는 바티칸을 가이드 투어를 해서 우피치는 오디오 가이드를 통해 듣는 것으로 하고 투어를 했다.

 

 

 

우피치미술관 입구
우피치 미술관 내부

 

 

이탈리아의 르네상스의 화가로는 레오나드로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등 이름으로도 충분히 유명한 예술가들이 많기 때문에 어쩌면 당대에 빛을 내지 못했는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의 작품은 우피치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보고 싶어 하고, 보고 가는 작품으로 그의 작품세계는 이미 수많은 글과 책에서 인정하고 있다.

 

https://namu.wiki/w/산드로%20보티첼리

산드로 보티첼리 - 나무위키

비너스의 탄생(The Birth of Venus) <비너스의 탄생>은 보티첼리 특유의 부드러운 곡선과 섬세함 세부 묘사, 그리고 우아하고 기품있는 여성상을 잘 보여주는 작품이다. 신체 표현에 있어 양감이나 무게감이 별로 느껴지지 않고, 비례나 자세가 왜곡되어 있는 것 또한 보티첼리 작품들의 일반적인 특징이다. 비너스는 오른손으로 가슴을 가리고, 왼손과 머리카락으로는 음부를 가리고 있는데, 이러한 자세는 비너스 푸디카(venus pudica), 즉 정숙한

namu.wiki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
보티첼리의 봄

 

 

 

역시 "봄"과 "비너스의 탄생"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그 앞에서 사진을 찍기에 여념이 없었다. 그림을 보면서 원본 그림이 가지고 있는 설렘과 가치가 만들어 내는 힘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생각보다 큰 그림에 또 한 번 놀랐다.

 

 

 

리피 성모자와 두천사 

 

 

보티첼리의 그림 이외에도 많은 그림이 전시되어 있지만 내가 소개하고 싶은 그림은 필리포 리피의 "성모자와 두 천사"라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우피치미술관 입장권 표지그림으로 되어 있을 만큼 우피치를 상징하는 그림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작품은 필리포 리피의 작품으로 그는 보티첼리의 스승으로도 알려져 있다. 그는 수도원에서 그림 작업을 하던 중 수련 수녀였던 루크레치아 부티를 만나 자신의 작품의 모델이 되어 달라고 요청하고, 그녀와 사랑에 빠진다. 그리고 아들 필립피노 리피를 낳는다. 그도 후에 훌륭한 화가가 되었다.

 

 

 

 

베키오 궁전
우피치에서 본 베키오궁과 두오모

 

 

우피치 미술관을 관람하다 보면 베키오 궁전이 한눈에 들어온다. 베키오 궁전은 피렌체의 중요한 회의가 열리던 정치적 장소로 사용되었다.

 

 

 

리스토란테 옐로우 바
옐로우바의 파스타

 

 

우피치를 나와 피렌체에서 유명하기도 하고 한국인이 많이 찾는다는 파스타집에 들렀다. Yello Bar라는 레스토랑으로 스파게티면을 수제로 만드는 것을 볼 수 있는 파스타집이다. 이탈리아의 음식점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리스토란테(Ristorante), 트라토리아(Trattoria), 오스테리아(Osteria)이다. 보통 간판 옆에 이런 문구들이 들어 있다. 리스토란테는 고급 레스토랑으로 가격이 가장 비싼 편이다. 트라토리아는 이탈리아의 전통식당으로 이탈리아 현지 음식을 파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오스테리아는 일반식당으로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가장 저렴하다. 우리는 트라토리아 보다는 리스토란테나 오스테리아를 주로 이용하였다.

 

https://ko.wikipedia.org/wiki/우피치_미술관

 

우피치 미술관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우피치 미술관 (이탈리아어: Galleria degli Uffizi)은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에 위치한 피렌체 역사지구에 있는 시뇨리아 광장에서 가까운 중요한 미술관이다. 이탈리아에서 가장 중요한 박물관 중 하나이자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 중 한곳이며, 가장 큰 미술관 중 한 곳으로도 알려져있고, 특히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기의 가치를 매길수 없는 작품들의 컬랙션을 소장하고 있다. 지배 가문인 메디치 가문의 몰락 이후, 그

ko.wikipedia.org

https://www.google.co.kr/maps/place/우피치+미술관/@43.7672311,11.2508908,17z/data=!3m1!5s0x132a540087230dbb:0xff95595eb045fc7b!4m8!1m2!2m1!1z7Jqw7ZS87LmY66-47Iig6rSA!3m4!1s0x132a54008dc59081:0xcddeb7c89bf0c4cd!8m2!3d43.7677856!4d11.2553108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kr

 

 

012345678910

 

 

 

 

 

이탈리아 여행.xlsx
0.01MB

 

 

2020/03/20 - [유럽에서 걸어보기] - 이탈리아 피렌체 "#29-3" 사랑이 이루어지는 도시

이탈리아 피렌체 "#29-3" 사랑이 이루어지는 도시

더보기 인천 ▶ 로마 ▶ 피렌체 ▶ 나폴리 ▶ 소렌토 ▶ 포지타노 ▶ 아말피 ▶ 폼페이 ▶ 나폴리 ▶ 인천 이탈리아를 여행하면서 첫 번째로 고려했던 곳이 포지타노였다면, 꼭 가보고 싶은 곳은 피렌체였다. 피렌..

raindrops74.tistory.com

 

728x90
반응형